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교육청, 2024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18개 지표 100% 통과"

"늘봄학교·다문화교육 등 전국 평균 상회... 특별교부금 8억여원 확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교육 혁신 성과 인정"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4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대구교육청은 모든 평가지표를 통과하는 성과를 거뒀다.

 

평가는 ▲국가교육‧돌봄 책임 강화 ▲교육의 디지털 전환 ▲모두를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등 4개 영역, 18개 지표로 진행됐다. 대구교육청은 늘봄학교 운영과 다문화 교육 지원, 학력 향상 지원 등에서 전국 평균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보였다.

 

정성평가에서는 '나의 마음에서 시작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대구교육청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로 대구교육청은 정량평가 최우수 기관 5억 원, 정성평가 우수사례 선정 3억2천5백만 원 등 총 8억2천5백만 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모든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질 제고와 교육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로 더 나은 대구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ijlm119@gmail.com
카카오톡: @데일리대구
사이트: 데일리대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