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기술

Discord Bot 악용한 신종 멀웨어 'PySilon' 등장... ASEC 주의보

키로거·인포스틸러 등 다양한 해킹 기능 탑재
오픈소스로 공개돼 변형 위험... "신뢰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설치 주의"

PySilon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Discord Bot을 이용한 원격제어 도구(RAT)인 'PySilon-Malware'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Discord는 사용자들이 서버를 만들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이다. 공격자들은 Discord Bot 기능을 악용해 PySilon-Malware를 개발한 것으로 확인됐다.

 

ASEC의 분석에 따르면, PySilon-Malware는 공개된 소스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해킹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키로거, Discord 토큰·Nitro·MFA 등 정보를 탈취하는 인포스틸러, PC 녹화, 사운드 녹음, 파일/폴더 암/복호화 등이 포함된다.

 

또한 블루스크린 유발, 파일 업/다운로드, CMD 명령 실행, 프로세스 조작 등 추가 기능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ASEC은 PySilon과 같은 오픈소스 멀웨어가 증가하고 있어 공격자들이 쉽게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특히 Discord 공식 API 서버를 경유하는 멀웨어 데이터는 일반 사용자가 판별하기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며, 신뢰할 수 없는 출처의 소프트웨어 설치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더알아보기 : https://asec.ahnlab.com/ko/84041/

 

데일리대구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지역소식 및 행사,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애기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ijlm119@gmail.com
카카오톡: @데일리대구
사이트: 데일리대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