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70년 전통의 상서중학교, IB 월드스쿨 인증으로 글로벌 도약

by Ahn기자 2025. 4. 8.
대구 27번째 IB 월드스쿨 탄생... 지역 국제교육 선도
개교 70주년 맞아 미래교육 새 이정표 제시

상서중학교, ‘IB 월드스쿨 인증 기념식
상서중학교, ‘IB 월드스쿨 인증 기념식’, ⓒ대구시교육청

상서중학교(교장 변혜정)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국제 바칼로레아(IB) 월드스쿨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오는 4월 8일(화) 오후 2시 45분 춘곡 대강당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비롯한 교육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IB 월드스쿨 인증 기념식'을 개최한다.

상서중학교는 1년여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1월 국제바칼로레아기구(IBO)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2022년 11월 IB 관심학교 선정을 시작으로, 2023년 6월 후보학교 단계를 거쳐 마침내 IB 월드스쿨로 인증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기념식은 IB 교육과정이 실제 적용되는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수업참관으로 시작되며, 이어서 인증 기념식과 현판 제막식이 진행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손한국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교육계 인사와 이태훈 대구달서구청장, 이재석 상서학원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상서중학교, ‘IB 월드스쿨 인증 기념식’
상서중학교, ‘IB 월드스쿨 인증 기념식’, ⓒ대구시교육청

"IB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력과 탐구력을 기를 수 있었다"는 도보민 전교회장의 말처럼, 상서중학교의 IB 교육은 이미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변혜정 교장은 "이번 인증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글로벌 인재 양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이번 인증은 개교 70주년과 맞물려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창의적이고 도덕적인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상서중학교는 이번 IB 월드스쿨 인증을 통해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상서중학교의 인증으로 대구시는 총 27개의 IB 월드스쿨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는 지역의 국제교육 역량이 한층 강화되었음을 의미한다. 학교 측은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 링크]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로 더 나은 대구를 만들어갑니다.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주세요!

이메일: ijlm119@gmail.com
카카오톡: @데일리대구
사이트: 데일리대구 바로가기